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정보

마스크와 피부 트러블

by ssong14 2020. 9. 17.

우한 바이러스에서 코로나 119로 변해가는 과정에서 마스크는 생존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마스크 가격이 많이 내렸지만 몇 달 전만 해도 한 장에 4,5천 원씩 할 때도 있었습니다. 마스크에 묻어나는 화장품 때문에 대부분이 선크림을 바르는 정도로 화장을 끝냈지만 마스크 가격이 안정화되면서 화장을 하는 여성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꼭 마스크 가격 때문만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상관관계가 없다고 할 순 없겠죠~ 

 

 

 

유튜브- 킴닥스,쭈언니 

 

 

최근에 뷰티 유튜버들도 화장이 묻어나지 않는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조회수를 올리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눈 부근만 살짝 아이라인이나 마스카라 정도만 바를 때도 있긴 하지만 거의 쌩얼입니다. 선크림에 기름종이 정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화장을 해라~!라고 말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당당하게 하지 않습니다^^ 마스크 관련 영상이 나오고 나서 저도 여러 번 찾아보고 메이크업도 해봤지만 결국은 피부 트러블 때문에... 화장을 안 하는 쪽으로 결정했습니다. 

 

 

워낙 아토피성 피부인데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뾰루지가 올라와 지금도 목부터 턱 코 옆까지 울긋불긋... 단풍처럼 변해가고 있습니다.  목 뒷부분을 확인해 보니 그나마 많이 나아져있긴 했지만 사진에는 잡히지 않는 자잘한 여드름들이 목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장기간 마스크를 사용하면 마스크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트러블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접촉성 피부염도 원인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

 

마스크 트러블때문이기도 하지만  평소에 자주 정보를 얻던 유튜버들입니다. 

피알남- 피부과 전문의김홍석님, 디렉터 파이님 

하지만 유튜브를 봐도 완벽한 해결책이 있는 건 아닙니다. 얇아진 지갑 탓에 추천 제품을 사서 사용하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피부과를 다니면서 약을 먹을 만큼은 심한 것 같지 않아 결국 기본 템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싸고 저렴한 알로에 젤을 사서 퇴근 후에 매일마다 얼굴에 올려 주고 온도를 낮추려고 노력했고 마스크를 사용하기 싫어서 가능한 외출도 자제했었습니다. 특히나 한여름에는 마스크가 피부에 닿을 때마다 쓰라린 느낌이 들 때도 많아서 거리 두리와 함께 집에서 피부도 지키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알로에로 큰 효과를 본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안 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시트팩도 자주 했고요. 결론은 마스크를 자주 사용 안 할수록 ( 출퇴근을 하지 않을수록) 피부가 점점 나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며칠 전, 다시 트러블이 온몸으로 올라와 등에서도 피가 나는 지경이 되었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 생각하며 365일 항시 사용하는 피지오겔로 극복 중입니다. (여름 동안 잘 쓰고 이제 새로 사야겠네요) 

 

 

 

피지오겔 

 

트러블 관리법

 

1) 오염된 손으로 피부 만지지 않기

2) 자극적인 스크럽 피하기

3) 4시간 마다 마스크 벗어 휴식하기 (아무도 없는 곳에서) 

4) 화장은 최소, 가능하다면 베이스만 하기

 

 

마스크를 벗는 그 날까지 피부 트러블은 계속될 테니 더 심해지지 않기만을 바라봅니다. 트러블을 잠재우는 진정 템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위의 4가지 사항만 잘 지켜도 피부를 회복시키는 되는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돈 많이 쓰지 마시고 가지고 있는 기본 템을 사용하시면서 최소한의 화장으로 피부를 지켜보아요~~~^^ 

'오늘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승인 대란  (16) 2020.09.25
2차 재난 지원금  (10) 2020.09.21
거리두기 2단계 (QR코드)  (14) 2020.09.14
알라딘 중고서점 이용기  (8) 2020.09.13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역화폐  (8) 2020.09.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