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정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by ssong14 2020. 10. 12.

10월 12일 내일 월요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됩니다. 오후 내내 소식을 기다렸는데 수도권은 필요한 2단계 수칙을 준수하면서 시행을 한다고 하네요. 수도권이 아무래도 인구밀집지역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확진자 증가세도 억제되어 가고 있고 2.5단계 시행과 함께 경제적 타격이 워낙 심해 경제회복의 의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추석 이후에 안정화가 되어 가고 있다고 하지만  잘 지켜질지가 걱정이네요.

 

2.5단계 때에도 놀러 다니는 사람들은 잘만 돌아다니는 것 같아 저만 바보 된 게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내 몸은 내가 지킨다는 생각이기 때문에 1단계로 완환 된다고 해도 제 일상은 크게 달라지는 것 없이 집콕일 거 같습니다.

 

ncov.mohw.go.kr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

ncov.mohw.go.kr

 

 

 

코로나 1단계

 

사실 수도권은 크게 달리진 건 없지만 교회의 대면 예배가 가능해지면서 (30% 인원 제한) 9월의 악몽이 되살아날까 걱정이 됩니다. 소수의 몇몇 나쁜 사람들 때문에 이런 상황이 자꾸 생기니 여전히 좋아할 수가 없게 되네요. 제일 반가운 소식은 국,공립 시설은 운영이 가능하다고 하니 집 앞 도서관에 가 볼 예정입니다. 제가 사는 곳은 거의 대부분 운영을 하지 않아 이사 오고 난 후에 한 번도 갈 수가 없었습니다. 아이들의 학교 등교 횟수도 많아지고 힘들었던 자영업자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기회가 생긴 거 같아 다행입니다. 

 

외국은 지금 난리라고하는데 확실히 한국은 K-방역이라고 불릴 만큼 잘 대처하고 있고 앞으로 확진자도 이대로 점점 줄어들어 내년에는 코로나라는 말 자체가 뉴스에서 더 이상 언급이 되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댓글